유럽의 알프스, 해외 이탈리아 여행 '돌로미티'

2024. 5. 2. 06:55해외여행 기록

반응형

심발락의 해외 소도시 여행, 이번에는 이탈리아의 알프스 '돌로미티'입니다.

1. 돌로미티 소개
2. 돌로미티의 대표적인 관광지
3. 돌로미티 여행 팁

 

1. 돌로미티 소개

 ‘이탈리아의 알프스’라고도 불리는 돌로미티는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럽인들에게는 트레킹과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 좋은 관광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프스 산맥의 동쪽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밀라노에서 차로 2시간 3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수많은 야외활동들로 유명합니다.

돌로미티의 알프스 산맥

2. 돌로미티의 대표적인 관광지

 브라이에스 호수

 돌로미티의 3대 호수라고 불리는 아름다운 호수입니다. 동 알프스 트래킹 코스인 알타비아의 출발지이기도 합니다. 두 방향의 트래킹 코스가 준비되어 있으니, 본인의 체력에 맞춰 트래킹을 즐기 실 수 있습니다. 에메랄드 빛의 신비로운 호수에서 나룻배도 타실 수 있으며 가격은 30분에 50유로 정도 됩니다.

라가주오이

 돌로미티의 엄청난 절경을 자랑하는 산입니다. 산 정상까지는 케이블카를 이용해 쉽게 도달할 수 있으며 , 가장 아름다운 산장이 위치해 있어 커피와 음식을 즐기며 돌로미티 라가주오이 산맥의 화려한 절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카레짜 호수

 발데가 상류에 위치한 고산 호수인 카레짜호수 역시 돌로미티의 3대 호수 중 하나로 라테마르 산을 배경으로 눈에 담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호수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카레짜 호수

트레치메

 ‘세 개의 봉우리’라는 뜻의 트레치메는 유네스코에도 등재된 고산 절벽으로 세 개의 거대한 암 봉이 있는 트레킹 명소로 뽑히는 곳입니다. 이 트레치메는 다른 지약의 트레킹을 시작하는 주차장에서도 보일 정도로 높고 웅장합니다. 로카텔리 산장이 있어 트래킹 중 쉬어가며 아름다은 피아니 호수와 암 봉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1차 세계대전 때 전쟁 때 대피소로 사용되던 동굴이 있는데, 이 안에서 찍는 트레치메의 모습이 더더욱 아름답습니다. 이외에도 볼차노, 오르티세이, 담페초 등이 있습니다.

트레치메

3. 돌로미티 팁

 돌로미티 알프스 투어의 경우 체계적으로 돌아다니는 것이 합리적이기 때문에 패키지여행이나 패스 투어 등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간적인 여유를 원하시는 분들은 렌터카를 추천드리는데, 성수기 시즌에는 관광지의 주차장 예약을 미리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관광지 주차장 들은 성수기 시즌의 7-9월 9시 30분부터 4시 사이에는 예약된 차량만 이용 가능 하다고 합니다. 3일 전까지는 무료 취소가 가능하다고 하니 일주일 전쯤 미리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